여러분 반갑습니다. 산타라이프입니다. 날씨가 계속 오르락 내리락 변덕스러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에도 항상 꿋꿋이 일상생활 하시는 분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카테고리는 바로 나라입니다. 오늘의 나라는 바로 스페인 입니다. 스페인은 유럽 서쪽에 있는 나라입니다. 강대국이기도 합니다. 스페인은 역사를 조금이라도 아시는분이라면 식민지를 많이 두었던 과거에 초 강대국 이었습니다. 이런 강대국이 지금 오늘날에는 어떤 모습으로 변모하였고 어떤 문화와 예술을 간직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하겠습니다.
1. 스페인은 어떤나라?
- 스페인의 정식 명칭은 스페인 왕국입니다. 스페인어로는 다들 아시다시피 에스파냐 입니다. 한반도의 두배 정도의 크기면적을 가진 나라입니다. 인구는 우리 나라보다 천만명 정도 부족한 4700만명정도라고 합니다. 종교는 90%이상이 가톨릭 신지이기도 합니다. 스페인의 공용어인 스페인어는 멕시코, 필리핀을 비롯한 여러나라에서 3억명이 넘는 인구가 사용하는 빈도높은 언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국내 총생산은 세계14위에 달할 경제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EU와 NATO회원국으로 모든 나라와 우호관계를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 스페인과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도 관계가 있습니다. 한반도에 처음 온 유럽사람이 스페인 출신의 신부 세스페데스입니다. 우리나라의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 선생은 스페인에서 생활을 하다가 여생을 마치기도 했습니다. 스페인 마요르카에는 안익태 거리가 만들어질 정도로 명성이 있습니다. 한국과 스페인은 1950년 정식 수교절차를 걸쳐 지금까지 안정적인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에는 4000명정도 한국 교민이 겆해서 여러 방면에서 활동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2. 스페인에가면 꼭 먹어야할 리스트
- 뚜론= 뚜론은 땅콩과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에 꿀을 넣어 굳힌 카라멜 과자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전통과자들이 있기도 하지요.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의 전통과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견과류와 꿀이 들어갔으므로 열량이 아주 높다는것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아르간오일 = 아르간 오일은 친환경오일로 얼굴에도 바를 수 있습니다. 얼굴에도 바를 수 있으니 머리카락과 심지어 몸에도 바를 수 있는 다양한 쓰임새를 가진 오일이라고 할 수 있겟습니다. 이 오일을 사용하면 친환경이므로 자극적인 부작용이 있을 염려는 접어두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샤프란 = 스페인하면 빠질 수 없는 향신료가 있습니다. 바로 샤프란 입니다. 샤프란은 우리나라에도 향신료로써 쓰임이 많은 향싱료이기도 합니다. 샤프란은 빠에야를 만들때 필요한 향신료로 붉은색을 띄지만 요리하면 황금색으로 변하는 신기한 기능을가진 향신료입니다. 때문에, 많은 요리연구가와 일반인들이 즐겨서 애용하는 향신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스페인의 여행지
- 바르셀로나 =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중요한 거점도시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축구로 알려진 유명한 관광도시이기도 합니다. 바르셀로나를 모르는 축구팬들은 없을것입니다. 아마 갓 태어난 아기라면 모를 수도 있겠네요.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도시가 바로 바르셀로나 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중심은 축구이고 스페인 축구의 중심도 바르셀로나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축구로도 유명한 바르셀로나는 다른 문화로도 유명하기도 합니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는 지리적으로 프랑스와 가깝지만, 유럽문화와는 다른 독특한 건축양식과 화려한 색채로 관광객들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살로도르 달리, 파블로 피카소 등 유명 화가의 작품을 도시 곳곳에서 구경할 수 있는것은 바르셀로나이기에 가능합니다.
- 바르셀로나의 빠질 수 없는 관광지는 바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바르셀로나에서 유명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가 서른살 때인 1882년부더 짓기 시작하여 세기를 넘긴 지금까지도 공사 중입니다. 2026년에 완공예정이라고 합니다. 완벽주의자로 알려진 가우디가 설꼐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초현실주의를 반영해 독특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종탑과 돔 형태가 솟아있으며 내부는 기하학적이고 화려한 인테리어와 장식으로 꾸며져 있다고 합니다.
- 까사밀라 = 라 페드레라 라고도 불리는 까사밀라는 바르셀로나의 신도시계획에 세워진 주거용 건축물입니다. 명품거리 한가운데에 기묘한 형태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덕택인지 파도가 일렁이는 듯한 모습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압도합니다. 이것 역시 가우디가 건설한 작품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를 포함한 투어를 이용하면 건물 내부 구석구석을 둘러보면서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풍부한 상상력과 만날 수 있습니다.
- 몬세라트 = 몬세라트는 우뚝 솟은 바위 봉우리가 수없이 이어진 웅장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바르셀로나 북서부에 위치해 있고 죽기전에 꼭 봐야할 자연절경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자연 보호 구역으로써 따뜻한 계절에는 다양한 야생화와 희귀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깊은 협곡에는 수도원과 ㅡ성당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건축가 가우디 또한 몬세라트에서 영감을 받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지었다고 합니다. 에스파냐역에서 FGC탑승후 에리데몬세라트역에서 내려 케이블카를 타면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페인의 관광지와 스페인은 어떤나라인지 살펴 보았습니다. 우리 알던 스페인은 축구를 잘하고 군사력이 강했던 나라로만 인식해왔습니다. 오늘 이렇게 짧게 살펴보았는데 유서깊은 건축물도 많고 아름다운 문화 유산들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쯤은 가서 어떤나라인지 관광하고 오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페인은 밤늦게 까지 영업을 하는 가게도 많고 거리를 늦게까지 활보하고 다니는 문화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우리나라와도 비슷한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점이 있는만큼 여러 정서도 많이 많을 듯 합니다. 스페인 여행 한번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지식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커스 토익 리딩- TOEIC기초 (0) | 2017.09.10 |
---|---|
독일 여행- 문화강대국으로! (0) | 2017.09.09 |
덕혜옹주 (0) | 2017.09.07 |
프랑스 여행- 늘 그렇듯 아름다운 나라 (0) | 2017.09.06 |
인도여행! -다가올 미래의 강국 (0) | 2017.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