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반갑습니다. 산타라이프입니다. 오늘 포스팅 카테고리는 도서입니다. 따라서 영어 사교육 과 공교육이 크게 발달 해 있는 실정입니다. 영어사교육은 공교육의 폐혜라고 외치기도 하고 공교육의 빈틈때문에 사교육이 불어난다고 외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대립은 어딜가나 교육과 학생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태도라는 것은 본인들도 잘 알고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매년 불어나는 영어사교육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공교육의 영어교육 시스탬은 학생들과 학부모의 혼란을 초래합니다. 양자 누구의 말도 맞다 틀리다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항상 주안점을 두어야 할 점은 바로 학생입니다. 학생이 필요한 교육이라면 사교육이든 공교육이든 존재 유무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필자인 제가 생각해보았을때 공부에 왕도는 없는것같습니다. 공부에는 왕도가 아닌 실천과 노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하는게 주를 이루어야 합니다. 따라서 어느 책을 사서 공부를 하던간에 해가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그 책을 사서 공부하기로 했으면 그책에 실천과 노력을 쏟아 부어주는게 공부의 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바로 해커스에서 나온 '해커스 토익 리딩'입니다. 많은 분들이 토익공부를 하십니다. 우리나라의 영어대명사는 토익인것처럼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공부하고 계십니다. 어느쪽이든 상관없습니다. 토익이든 탭스든 토플이 되던간에 자신이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면 어느것이던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커스 토익 리딩은 토익책으로써 리딩에 초점을 맞춤 토익교재입니다. 해커스 토익 리딩 전 시리즈는 해커스 토익 스타트가 있습니다. 이 책을 떼시고 온 학습자라면 해커스 토익 리딩이라는 책을 더 수월하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실력과 기반이 잡힌 학습자라면 바로 해커스 토익 리딩편을 공부하셔도 충분합니다.


1. 책의구성


- 책은 문법, 독해, 어휘 파트로 3개의 분야가 나눠져 있습니다. 토익의 경향에 따라 핵심을 짚어넣어 정리했습니다. 차례대로 페이지를 넘기시다보면 수준별로 학습성향을 맞춘 학습플랜이 제시되어있습니다. 학습 A플랜과 학습 B플랜으로 나뒤어져있습니다. 학습 A플랜은 문법과 어휘를 공부한 후에 독해로 넘어가는 학습입니다. 학습 B플랜은 문법과 어휘 그리고 독해를 한번에 차근차근 공부하는 플랜입니다. 따라서 문법 또는 어휘의 기본기를 먼저 쌓고 리딩을 하시고 싶으시면 학습 A플랜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문법과 어휘, 독해를 한번에 공부하는것을 선호하시는 학습자는 학습 B플랜을 공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책은 기본적으로 4주과정으로 소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빠르면 2주, 느리면 8주등으로 자신의 스케줄과 난이도에 맞게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해커스 토익 리딩을 풀기전에 맛보기로 진단고사를 살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책의 시작전에 신토인 진단고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신토익 진단고사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진단고사를 다 본후에 자신의 진단고사 점수에 따른 수준별 학습방법이 제시되어 있으니 이 가이드를 통해 공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문법파트


​- 사람들이 제일 까다로워하고 피하려고하는 문법파트가 맨 첫번째 분야로 소개되어있습니다. 문법파트를 사펴보면, 개념을 알려주는 문법개념에 대한 설명이 앞서있습니다. 그다음 문법개념을 다룬 기본문제가 제시되어있습니다. 여기서 토익의 문법 출제포인트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토익시험과 출제빈도 또는 경향을 알아보실 수 있는 유익한 파트입니다. 이렇게 기본 문법과 기본 문제를 푸신 후에는 새로운 문제풀이 페이지가 나옵니다. 새로운 문제페이지는 연습과 테스트 영역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먼저 문법연습문제를 간단히 푼후에 테스트 문제를 통해 자신의 문법실력을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3. 어휘파트


​- 이제 어휘파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어휘파트는 다량의 어휘들이 수록되어있습니다. 토익의 출제유형과 핵심단어를 학습하는 코너입니다. 토익 리딩의 출제경향에 따라서 알맞은 문장고르기, 빈칸문제, 이메일, 회람, 광고 등등에 사용되고 빈출되는 단어를 수록해놓은 중요한 어휘 파트입니다. 어휘파트도 문법 파트와 마찬가지로 연습과 테스트영역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자신이 아는 단어가 많으면 많을 수록 수월하게 푸실 수 있는 파트이기도합니다. 모르는 단어가 많다면 더욱 열심히해야하는 경각심을 일러주기도합니다. 연습과 테스트 문제를 통해서 토익에서 빈출되는 단어와 문제를 학습해보시길 바랍니다.

​4. 독해파트


​- 독해파트는 시간관리가 철저히 주안점이 되어야할 파트입니다. 여기서 시간관리를 하지못하면 시험의 당락은 불보듯 뻔한 스토리가 될 것입니다. 시간관리가 핵심이 되는 독해파트는 알맞은 문장 고르기문제로 시작합니다. 독해파트는 유형별로 나뉘어져 있는 지문들을 푸는 파트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기본이 다져져있지않다면 도움이 되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문법과 기본단어가 숙지가 된 상태로 독해 파트를 푸는것이 초보자에게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 문법과 기본 단어를 알고 있지않다면 시간관리도 실패하고 문제푸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자신이 뭘 공부하는지도 어려워 할 수있습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기본능력이 배양된 후에 도전해야하는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토익공부에는 많은 능력과 기본이 배양되어야합니다. 해커스 토익 리딩은 그런 배양능력을 길러주는 종합기본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필자인 저는 이책을 다 풀어서 지금은 반복 숙달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도 한번풀었다고 책에서 손을 떼지 마시고 반복숙달하여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필연적으로 거치시기 바랍니다. 또한 문법, 어휘 ,독해 파트 어느 한군데 모자란 부분이 없어야한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누구나 영어공부는 어렵지만 실천과 노력이 해결해 준다는것을 우리는 주목해야하고 상기해야합니다. 해커스 토익 리딩으로 토익기본을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면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지식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7번 읽기 공부법 - 내 머리안의 복사기  (0) 2017.09.14
이탈리아 여행코스  (0) 2017.09.13
독일 여행- 문화강대국으로!  (0) 2017.09.09
스페인 여행- 자유와 낭만!  (0) 2017.09.09
덕혜옹주  (0) 2017.09.07

+ Recent posts